OKKKI WORLD

넷플릭스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강력 추천 시리즈!!!) 본문

넷플릭스 +

넷플릭스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강력 추천 시리즈!!!)

OKKKI 2020. 7. 8. 12:37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Warrior Nun

 

'워리어 넌 : 신의 뜻대로'가 7월 2일 넷플릭스에서 공개 됬다. 이 시리즈는 1990년대 원작 만화인 '넌 아레알라(Warrior Nun Areala)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고, 대만 출신 작가 밴던의 작품이다. 시즌 1은 10개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으며, 10대 소녀가 주인공인 판타지 장르 이다. 넷플릭스 홈에서 홍보를 엄청 하길래 거르려다가.. (항상 홈 추천은 재미가 없는 경우가 많다) 우연찮게 보게 되었는데 3화까지 한번에 달려 버렸다는 사실. 다음날 회사에서 피곤해서 혼났다.

 

 

이미지 - 구글

 

일단 워리어 넌의 배경 설정은 고대부터 수녀들이 전사가 되어 세상의 선과 악, 천국과 지옥의 냉전상황 속에 세상을 지켜내오고 있다. 그 와중에 워리어 수녀의 리더는 헤일로라는 신성한 유물을 등에 삽입하는데, 이는 자신의 생명력을 바쳐서 세상을 지켜내야한다는 의미이다. 헤일로가 빠지면 동시에 자신의 삶도 끝나기 때문이다. 그리고 헤일로를 지니게 되면 초능력과 불가사의한 힘을 얻게 되고, 악마들의 표적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반드시 오랜 기간 훈련된 수녀만이 갖을 수 있다. 하지만 영안실에 누워있던 19세 하반신 마비 소녀 에바에게 헤일로가 삽입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이미지 - 구글

 

어릴적 불의의 사고로 부모님과 다리를 모두 잃고 생을 마감한 불운의 소녀 에바에게 헤일로가 가져다 준 생명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된다.

 

 

 

 

 

이미지 - 구글 / 주인공 에바역의 포르투칼 출신 배우

 

전체적으로 종교적인 배경과 수녀들의 이야기를 기반에 두고 있다보니, 각 에피소드들의 제목 또한 성경 구절에서 인용해왔다. 게다가 수녀님들이 나오는 씬에서는 중세 느낌의 성당 배경들이 등장하곤 하는데 사운드 트랙을 상당히 감각적으로 사용해서 재치있고 지루하지 않게 느껴진다. 그리고 나오는 배우들도 잘 알려지지 않은 인원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다시 한번 신선함이 느껴진다.

 

시즌 1 / 10개 에피소드

제 1 에피소드 : 시편 46반 5절

제 2 에피소드 : 잠언 31장 25절

제 3 에피소드 : 에베소서 6장 11절

제 4 에피소드 : 집회서 26장 9 - 10절

제 5 에피소드 : 마태복음 7장 13절

제 6 에피소드 : 이사야서 30장 20 - 21절

제 7 에피소드 : 에베소서 4장 22 - 24절

제 8 에피소드 : 잠언 14장 1절

제 9 에피소드 : 고린도후서 10장 4절

제 10 에피소드 : 요한 게시록 2장 10절

 

감독

Simon Barry

 

 

배우들

Alba Baptista 에바

Toya Turner  샷건 메리

Lorene Andrea 릴리스 수녀

 

 

 

 

 

이미지 - 구글

 

그리고 전반적인 이야기 진행이 아무래도 10대 소녀인 에바 중심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약간은 하이틴물 느낌이 나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장르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두팔벌려 환영이지만, 장르 때문에 조금 꺼려진다해도 스토리라인이나 사운드트랙, 영상미 등이 훌륭하기 때문에 시간 날때 정주행하기 좋은 시리즈라고 생각 된다. 촬영 장소가 스페인이기 때문에 스페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같이 감상 할 수 있다는 점도 감상포인트가 될 수 있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