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KI WORLD

넷플릭스 걸스 오브 막시 Moxie 본문

넷플릭스 +

넷플릭스 걸스 오브 막시 Moxie

OKKKI 2021. 3. 8. 08:48

 

 

#걸즈오브막시 Moxie

개봉일 2021년 3월 3일

제작자 에이미 폴러

출연자 해들리 로빈슨, 패트릭 슈워제네거, 에이미 폴러, 니코 히라가, 로런 차이

 

걸즈오브막시는 하이틴 장르지만 페미니즘, 인권에 대해 말해주고 있는 영화다. 조용히 학교를 다니는 소극적인 비비안이 학교에서 일어나는 부조리에 맞서 익명 잡지 막시를 창간하고 진짜 목소리를 내기까지의 줄거리를 보여주고 있다. 하이틴이 가진 고유 스타일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사회에 맞서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었다. 또한 단지 여성 인권에 치우친 것이 아니라 인종, 장애인 등의 문제도 함께 등장 시키므로써 우리 일상에서 간과하던 부분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극중에서 동양계 배우들이 비비안의 절친, 썸타는 남자친구로 등장하기도 하는데 꽤 신선한 하이틴 장르 였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은 소극적이고 한없이 착한 주인공이 사회에 반감을 가져야 해서인지(?) 조금은 억지스러운 설정들이 눈에 거슬렸다. 무조건 모든것을 눈감는 교장 선생님이라던지, 풋볼팀 주장과 풋볼팀 남자 학생들의 끝을 모르는 성희롱, 추행, 온갖 차별이라던지(?) 약간은 너무 억지스럽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걸즈오브막시는 꼭 한번쯤은 봐도 괜찮은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 연출을 배우 겸 성우 에이미 폴러가 맡았는데, 극중에서 엄마로 등장하는 인물이고 비비안이 목소리를 내는 것에 큰 영향을 준 인물 중 하나 이다. 영화가 다 끝나고 알게 되었는데 꽤 재밌다고 생각하는 포인트였다. 그녀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 명확하게 받을 수 있었다랄까? 

 

어쨌든 이 영화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한다!

 

 

 

 

 

 

 

 

 

Comments